도화살 뻘생각이나 하고 다니고







짤방은 요즘 핫한 혜수언니. 지난 주에 관상을 보았을 때, 송강호와 붙는 씬에서 비슷한 얘기가 있었다.


-----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오늘 떡밥으로 도화살 이야기가 나왔다.
떡밥의 시초는 어그로성 다분한 넷카마같은 분이
서로 사귄지 오래되었는데, 서로 도화살이 가득한 상이니 friends with benefit을 만들자고 징징대는 글을 올렸다.
할 말이 없다. 하도 도화살, 도화살하니까 용어가 이상하게 퍼진 것이지.

이쯤에서 실제 도화살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자.

사람이나 물건을 해치는 독하고 모진 기운을 살이라고 하며, 남자든 여자든 이 도화살이 끼면 과도하고 잘못된 성욕으로 재앙을 당하게 된다고 믿고 이를 꺼린다. 이 도화살이 낀 여인은 얼굴 한 부분이 홍조를 띤다는 속설이 있다. 이런 여자는 한 남자로는 음욕을 채우지 못하여 여러 번 개가하게 되며, 이런 여자를 만난 남자는 몸이 쇠약하여 죽게 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사주(四柱)에 도화살이 있는지 철저하게 따지는 풍습이 있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도화살 [桃花煞] (두산백과)


그렇다. 도화살은 상이 아니라, 사주다. 이 놈의 겟잇뷰티와 아이돌들 영업질로 인한 주입식 도화살로 인해서
여초 커뮤니티 다 죽게 생겼다 이년들아 ㅠㅠ

그리고 솔직히 도화상이라고 떠도는 얼굴 하얗고, 갈색 머리카락에 갈색 눈동자에 붉은 입술.. 이거 이쁜 거거든?

여튼, 이 도화상은 일종의 연예인 마케팅과 우리같은 보통 사람들의 셀프 마케팅에 활용된다.
꼭 예로 드는 건, ㅎㅇ, ㅅㄹ 등 남자 연예인들도 거기에 끼더라. 자기 오빠들은 진짜라고? 위에를 읽으세요.
위에는 없지만, 가만히 있는데, 꼬이는 게 아니고, 자기가 꼬이게 만드는 거다.
그리고 제대로 된 사람이 꼬이는 게 아니고, 복숭아꽃에 걍 해충이 끼는거란다.
 이렇게 안좋은 걸 주입식으로 좋은 걸 만든다.

사실 본론은 연예인 도화살 마케팅의 폐해가 아니라,
우리 주변의 도화살병에 걸린 처자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했다.

이 시대는 연애의 시대이다. 멋진 남자, 여자와 사귀는 게 가장 큰 자랑인 시대이다.
남들에게 사랑받는 게 자신의 최고의 스펙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많다.

이 애정을 갈구하다 못해, 이제는 주변사람들에게 도화살을 주입시키는 분들이 계시다.

"난 가만히 있는데, 남자들이 맨날 들이대. 도화살인가봐 ㅠㅠ"

뭐 이런 분들. 남자분들한테 나 도화살인가봐 ㅠㅠ 하는 처자는 없다. 여자분들은 가끔 당할 수 있다.

인터넷 무료 만세력이라도 돌려봤는지 물어보고 싶다.
아니면 백퍼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도화상보고 어머 나 도화실인가봐!! 하시는 분들이다.

괜히 남자가 꼬이는 건 아닐거다. 여자만큼이나, 남자도 겁많은 생물이다.
연애관련 서적 읽어보면 나오는 단어가 있다. 여자는 유기불안, 남자는 거절불안.
거절 당할까봐 전전긍긍하는 게 남자다. 뭐 가끔 장군님들 있으시겠지만,
왠만큼 밑밥을 깔지 않는 이상, 에지간하면 자신이 차이지 않으리라고 생각하면 들이댄다.

도화살병에 대해서 정리를 하자면
1. (가슴에 손을 얹고) 실제로 본인이 예쁘고 성격좋은 여자일 수도 있다. 최소한 카톡이든, sns프사든 사기급으로 잘나왔겠지. (가슴에 손을 얹고, 거울도 보고 진지하게 고민해봐라)
2. 그 많은 밑밥은 누가 뿌렸을까? 정말 그 남자가 밑도 끝도 들이댈까?

사실 이거 쓴다고, 도화살 답정너들이 갱생을 하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죽하면, 안좋은 살 끌어다가 저러나 싶기도 하다.
그 밑에 깔린, 애정결핍, 자존감 결여 나도 안다. 솔직히 왠만한 여자들 다 있다.
그렇지만, 날파리 꼬이는 것보다야, 제대로 된 한 놈 잡는 게 최고 아닌가?

그러니까 제발 한 놈만 패자. 도화살 코스프레하며 주변 친구들 괴롭히지 말자.


P.S. 이렇게까지 썼는데, 이 글에 자신은 진짜 도화살이 있다며 사례를 대면서 징징댈시 차단...  만약 진짜 도화살녀님들은 이래저래 검색해보니까, 다른 사주들에 영향도 받고 그런댄다. 여튼 앞으로 힘내시길.


덧글

  • elly 2013/09/23 22:25 #

    도화살, 역마살등 사주의 단어에 들어간 살은 죽을 살자죠. 도화가 껴서 죽을 운명, 역마가 껴서 죽을 운명이란 뜻인데 지금에 와선 도화 자체가 이성에게 인기가 있을 운명, 역마는 많이 옮겨다닐 운명 정도로 과소평가 되더라구요. 연예인들의 경우 사주에 도화가 들어갈 수록 인기가 많아진다고 풀이 되지만 7~80년대 인기있었던 연예인들의 인생살이 얘길 들어보면 인기를 얻은만큼 그에따른 고통도 엄청나더라구요. 도화살은 절대 종은게 아니죠. 이성 때문에 죽을 운명이 뭐가 좋은거예요. 이상한 망상 가진 아가씨들 정신 차렸으면 좋겠어요.
    관상으로 보는 이성에게 인기가 있을 상은 오히려 색기라는게 맞지 않을까 싶어요. 동성에게는 안보이지만 이성에게만 보인다는 그 색기.
  • 쿤블리 2013/09/24 19:43 #

    자기 입으로 색기드립을 한다는 것은 자신을 성적으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죽어도 그 말은 하지 않을까요? 걍 자기 매력있다고 대놓고 어필을 하면 모르겠는데, 왜 있지도 않은 사주로....
  • elly 2013/09/24 19:47 #

    그게 웃긴다는거죠ㅎㅎㅎㅎㅎ
    이성에게 어필하는 가장 큰게 뭔데요ㅎㅎㅎㅎ
    요즘 사람들은 인기있단걸 도화살꼈다고 많이 한다는걸 알고갑니다~ ^^
  • 정키 2013/09/24 00:44 #

    ㅋㅋㅋㅋㅋㅋ... 도화살병 진짜 싫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나 이뻐? 이렇게 물어보는게 훨씬 나을정도로 ㅋㅋㅋ 완전 신종 답정녀병 ㅋㅋㅋ
  • 쿤블리 2013/09/24 19:43 #

    그러니까요. 차라리 당당하게 난 잘나가는 여자다 인증을 하면 귀엽기라도 하지... 왜 인기있다는 걸 그런 식으로 확인을 받으려고 합니까?
  • Juana 2013/09/24 00:58 #

    ㅋㅋㅋ완전 인정ㅋㅋㅋ실제로 정말 도화살인 아이는 자기가 도화살이라는 걸 죽도록 안 좋아해요... 근데 도화살병걸린 환자들은... 뭐랄까 자기가 뿌리고 다님ㅋㅋㅋ
  • 쿤블리 2013/09/24 19:44 #

    실제 도화살 여성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정말 후샏의 극치던데.....ㅠㅠ
  • 나물 2013/09/24 10:43 #

    진짜ㅋㅋㅋㅋㅋㅋ정너들에겐무관심이답이죠ㅋㅋㅋ완전싫어요!!!!
  • 쿤블리 2013/09/24 19:44 #

    너무 가까운 사람들이 저러면 답도 음슴...ㅠ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